교황님과 국제포럼 UNIV 참가자들의 만남

4월4일 금요일 교황 베네딕토 16세께서는 2012년 로마에서 열리는 UNIV 국제포럼에 참석하기 위하여 로마를 찾은 4000명이 넘는 학생들에서 환영 인사를 하셨고 호세마리아 성인의 말씀도 인용하셨다.

2012년에 로마에서 개최되는 국제포럼인 UNIV에 참가하기 위하여 4000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로마에 도착했다. 그들 중 많은 학생들은 매주 수요일 열리는 교황님 알현에 참가하기 위하여 베드로 광장으로 모였다. 교황 베네딕토 16세께서는 오푸스데이 고위성직자 (Prelate of Opus Dei) 가 지원하는 국제포럼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특별한 환영인사를 하셨다.

특별히 성주간을 로마에서 보내는 사랑하는 친구들이 믿음을 경험하고 친교관계와 영적인 풍부함을 누리게 되기를 원하신다고 말씀하셨고 아울러 성 주간 동안 예수 그리스도를 더 많이 알게 되어 그분이 초대하시는 사랑으로의 초대에 응답하기를 바라신다고 말씀하셨다. 교황께서는 호세마리아 성인께서 말씀하신 “사랑으로 행해진 모든 행위는 아름답고 위대하다”라는 말씀도 인용하셨다.

44년 만에 개최된 이번 모임은 ICU(Institute for Cooperation of University)가 주관하여 준비 하였고, 올해 모임의 주제는 “Pulchrum: 아름다움” 이다.